Top

공연정보 상세보기

ss

  • 공 연 명 : 전주시립교향악단 문화가 있는 날
  • 공연일시 : 2022년 03월 30일(수) 19:30
  • 공연장소 : 덕진예술회관
  • 런닝타임 : 70분
  • 티켓금액 : 무료공연
  • 할인정보 :
  • 주최 : 전주시
  • 주관 : 전주시립교향악단
  • 공연문의 : 063-274-8641
  • 연령제한 : 본 공연은 8세 이상 관람 가능합니다


본 공연은 전주시민을 위한 무료공연으로 1인 2매만 구매가능합니다
2매 이상 구매하셔도 최초 2장을 제외한 추가 구매한 좌석은 별도의 연락없이 취소처리됩니다
Profile
 

지 휘 _ 성 기 선
2022년 1월 전주시립교향악단의 9대 예술감독 겸 지휘자로 취임한 지휘자 성기선은 2016년 부터 2020년까지 4년간 강남심포니의 상임지휘자로 재임하는 동안 수많은 공연의 지휘와 해설을 통하여 관객들과 소통하였고 고전부터 후기낭만주의를 거쳐 현대음악에 이르는 폭넓은 레퍼토리의 연주를 통하여 오케스트라의 기량 향상에도 힘썼다. 해외에서도 한국과의 수교를 기념하여 2019년 헝가리의 세게드 국립교향악단과 2017년 터키 국립 교향악단을 지휘하였으며 2017-18년에 미국 아틀란틱 뮤직페스티발의 상주 지휘자로 연주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지속해왔다.
서울음대를 졸업 후 도미, 줄리어드 음대 대학원을 졸업하였고, 한국인 최초로 커티스 음대 지휘과를 졸업한 그는 서울예고 재학 중이던 1984년, 서울시 청소년 교향악단을 세종문화회관에서 지휘하여 데뷔 연주를 가진 이래 New Jersey Symphony, Cincinnati Chamber Orchestra, Nova Filharmonia Portuguesa, Lisbon Metropolitan, Curtis Orchestra, New Amsterdam Symphony, Carlos Chavez Sinfonica, Silesian State Opera 등 외국의 여러 교향악단을 비롯해 KBS 교향악단, 서울시향, 코리안 심포니등 국내 주요 교향악단을 지휘하였다. 2000년에는 Washington National Symphony를 지휘하여 케네디 센터에 데뷔하였고 시카고 심포니의 음악 감독인 다니엘 바렌보임에 의해 동 오케스트라의 Apprentice Conductor로 발탁되어 활동하였다. 포르투갈 리스본의 ‘국제 청년지휘자 콩쿠르’에서 최연소 참가자로 참가하여 입상하였으며 부상으로 리스본의 네 곳의 유서 깊은 공연장에서 순회 연주회를 가지기도 하였다. 그는 그러한 해외 연주활동의 결과로 2004년 문화관광부에서 수여하는 “오늘의 젊은 예술가상”을 수상하였다. 교향악 축제에는 2005년 처음으로 초청되어 폐막공연에서 KBS 교향악을 지휘한 이후 2020년까지 8회에 걸쳐 코리안심포니, 프라임 필하모니등의 다양한 오케스트라를 지휘하였다. 특별히 2012년에는 당시 대학 오케스트라로서는 교향악축제 사상 최초로 초청받은 이화여대 오케스트라를 지휘하여 완성도 높은 연주를 펼쳐보여 주목을 받았다. 2009년부터 2012년까지 예술의전당 주최 『청소년음악회』 시리즈의 전임지휘자로 4년간의 공연을 담당하였다. 미국 뉴욕에서 줄리어드 음대 예비학교 지휘자와 뉴욕 신포니에타의 음악감독, 코넬대 초빙교수를 역임하였으며 현재 이화여대 음대 관현악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성기선 지휘자는 이번 전주시향 예술감독 취임을 계기로 전주시민들과 아름다운 음악을 통해 소통하며 지방 문화발전에도 일익을 담당할 수 있기를 희망하고 있다.
 
 
바이올린 _ 김 혜 진
화려한 기교에 호소력 짙은 음악적 표현을 녹여내는 바이올리니스트 김혜진은 예원학교와 서울예술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현재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에서 이경선 교수를 사사 중이다.
일찍이 독일의 Jugend-musiziert 콩쿠르와 Mendelssohn 콩쿠르에서 1위를 차지하며 두각을 나타낸 그녀는 중앙음악콩쿠르, 부산MBC음악콩쿠르, 음악춘추콩쿠르, 바로크합주단콩쿠르 등을 석권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함으로써 그 실력을 인정받았다. 제 1회 권혁주 콩쿠르에서는 바이올린 솔로 부문과 실내악 부문 모두에서 영예 대상을 수상하여 다방면으로 뛰어난 음악가임을 입증했다.
실내악 분야에도 관심이 깊었던 김혜진은 중학교 재학 중 실내악단을 결성하여 서울 청소년 실내악 콩쿠르에서 우승하였고, 이후 LG 사랑의 음악학교 2년 수료 중 뉴욕 링컨 센터에서 개최한 실내악연주에서 극찬을 받았으며 이후로도 금호영체임버 오디션에 합격, 권혁주 콩쿠르 실내악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등 끊임 없는 도전을 해나가고 있다.
김혜진은 15세에 금호영재콘서트 독주회와 젊은이의 음악제를 통해 공식적으로 데뷔했다. 그녀는 서울대학교 재학 중 오디션에 선발되어 최은식, 김민지 교수와 예술의 전당 IBK홀에서 실내악 공연을 했으며 미국의 Heifetz Institute에서 A/K Chamber Music Seminar에 선발되어 Stars of Tomorrow에 2회 출연한 바 있다. 그녀는 서울비르투오지 그룹, JVF오케스트라, 부산시립교향악단, 경북도립교향악단 등과 협연하였으며 Vienna Hall, 서울국제음악제 등에서 공연이 예정되어있다.
 
 
바이올린 _ 김 서 현
예원학교 2학년
바이올린 수석입학, 실기우수상, 성적우수 교내장학생
서울중앙음악원(SCC) 영재클래스 재학중
 
Ysaÿe International Music Competition 1위
Leonid Kogan International Competition 1위
Berlin Rising Stars Grand Prix International Music Competition 1위 및 Grand Cash Prize
France Music Competition 1위
 
제1회 권혁주 음악콩쿨 바이올린 주니어부문 대상
대전국제음악콩쿠르 대상 및 수영아트트레이드상
KCO전국음악콩쿠르 바이올린 전체 1위
예원 음악콩쿠르 바이올린 전체 1위
음악춘추콩쿠르,음악저널콩쿠르,성정음악콩쿠르 1위
이화경향음악콩쿠르,동아주니어음악콩쿠르 입상
 
Tibor Varga 탄생100주년 기념공연 초청 협연(Budapest Liszt Academy Grand Hall, Pécs Kodàly Center, Györ Univ. Concert Hall)
금호영재콘서트(금호아트홀)
영아티스트 콘서트 시리즈 독주회(엘림아트센터)
엘림아트센터 초청 선데이 콘서트
대구오페라하우스 신년음악회 협연
곤지암 뮤직페스티발 ‘Night of Rising Stars’연주(롯데콘서트홀)
  
 
program
 
W. A. Mozart / Der Schauspieldirektor Overture, KV.486
모차르트 / 극장지배인 서곡
  
바이올린 _ 김 서 현
H. Wieniawski / Faust fantasy Op. 20
비니얍스키 / 파우스트 판타지 작품. 20
  
바이올린 _ 김 혜 진
F. Waxman / Carmen fantasy
왁스만 / 카르멘 판타지
  

  
F. Schubert / Symphony No.8 in b minor, ‘Unfinished’ D.759
슈베르트 / 교향곡 8번 b단조, ‘미완성’
Ⅰ. Allegro Moderato
Ⅱ. Andante con moto